• 알림
  • 뉴스

알림

한리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
뉴스

한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우수기업강원 벤처창업진흥유공 강원도지사상 수상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한리미
댓글 0건 조회 101회 작성일 22-11-16 09:28

본문

- 국내 최초 지질분석서비스 제공 스타트업 래스주식회사, 핵심기술 기반 국내 제약‧바이오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

□ 한림대학교(총장 최양희) 산학협력단(단장 강일준) 우수가족회사 래스 주식회사(대표이사 박경호,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)가 지난 11월 7일(월) 개최된 2022 강원창업주간행사 강원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강원도지사상을 수상했다.

□ 래스 주식회사(대표이사 박경호)는 국내 최초, 유일한 지질분석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지질분석 및 지질의약품 개발을 위한 활발한 공동연구를 추진하여 핵심기술 기반 국내 제약‧바이오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□ 특히 2020년 4월 창업하여 전년대비 매출 611%, 고용 150% 성장을 통한 지역 창업/벤처기반조성 및 관련 산업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있다.

□ 창업보육센터(센터장 이정태) 입주기업으로 멘토링(경영지원/사업계획서 작성·스피칭 멘토링), 언택트 마케팅(경춘선 영상광고) 등 맞춤형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았다. 이 외에도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입주기업의 원활한 창업활동 지원을 위해 기술지도형 프로그램(경영지원, 제품·개발 지원), 시장진입형 프로그램(마케팅·홍보지원)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.

□ 이정태 창업보육센터장은 “이번 수상을 통해 강원지역의 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와 혁신성장을 이끄는 지역의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